유전자 조작의 미래 <가티카> 영화 등장인물 |
유전자 조작의 미래<가티카> 영화 등장인물
1997년도에 개봉된 미국영화로 인간 유전자 조작의 미래에 대해 다룬 영화 가티카< Gattaca>
빈센트 역을 맡고 있는 이완 맥그리거는 인공출산으로 나쁜것은 다 제거하고 유전자 조작으로 태어나지만 허약한 신체를 타고 납니다. 그러나 비행사의 꿈을 소년이 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고눈 제롬의 삶을 살아가면서 만난 인간을 통해 유전자 조작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제로모는 유전자 조작을 통해 태어난 인물로 우주 비행사로서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발레사고로 인해 하반신이 마비되며 우주 비행사에 필요한 조건을 충족하게 되지못합니다.
아레나도 유전자 조작을 받은 인무로 우주 비행 센터에서 일합니다.그녀가 빈센트를 알게되고 이야기가 전개되며
그의 꿈을 지지합니다.
정보및 줄거리 |
인간의 유전자 조작이 일상화된 미래의 사회에서 새로운 주인공 빈센트는 유전자 조작을 받지않고 태어났으며
유전자 조작으로 인한 사회의 한계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는 사회에서 낮게평가받는 올바르지 않은 인간으로 받게되며 그의 꿈인 우주 비행사에 도전하지 못하는 한계에
도달하고 맙니다.
그러나 어느날 빈센트는 유전자가 우수한 제로미를 알게되고 제로미의 유전자가 우수함을 알게되고 그의 유전자를 몰래 빌려 이루지 못한 비행사의 꿈을 이루기로 결심합니다.
빈센트가 제로미의 유전자 데이터를 훔쳐 가티카 비행센터에 합류하게 되지만 그를 둘러싼 음모와 사건이 발생됩니다.
영화는 빈센트가 자신의 정체를 숨기며 온갖 위험을 피해가면서도 자신의 꿈인 우주 비생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이 영화의 줄거리입니다.
유전자 조작이 일반화된 세상에서 유전자로 어떤 사회를 이루어 나가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해볼만한 작품입니다.
국내,해외 평가 반응 |
국내반응은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나리오와 시각적 효과등이 주로 호평을 받은 분야이며
다만 저예산 특유의 전개가 과거 유사한 시나리오의 영화와 비교해 수준이 떨어지는 점이 아쉽습니다.
해외평가와 마찬가지로 전개가 느리며 예측이 가능한 점이 단점이지만 유전자조작에 대해 생각해볼 여지는 있다고 평했습니다.
해외반응은 82%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IMDB에서는 10점 만점에 7.8의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가타카의 시나리오와 영상미, 배우들의 연기력을 칭찬했지만 다소 일부 비판적인시각도 있았는데 전개가
다소 느리며 예측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